I. 이용약관_개인회원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보살핌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한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하려는 자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회사로부터 회원으로 인정받은 "개인회원"을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휴대폰 번호를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본 약관은 회원에게 이용약관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당사 판단 하에 약관 변경에 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개정될 수 있다. 당사는 약관이 개정될 경우에 이를 공시하며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 약관의 변경 후에도 회원이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본 약관에 대해 유효하고 취소 불가능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수시로 최신의 본 약관을 참조해야 한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3.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시스템을 통해 승인함으로서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프로필(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7.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 편집, 재구성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8조 (회원, 프로필(이력서) 정보) 1. "회원"의 프로필(이력서)은 개인이 회원가입 또는 프로필(이력서) 작성 및 수정시 희망한 형태로 등록 및 제공된다. 2. "회사"는 "회원"이 프로필(이력서) 공개 여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회원"이 프로필(이력서)공개 설정 했을 경우, 기업회원의 프로필(이력서) 열람 및 각종 포지션 제안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기업회원에게 유료로 프로필(이력서) 열람 및 포지션 제안권리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기업회원의 포지션 제안을 수락(협의하기)할 경우 “회원”의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프로필(이력서) 정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다. 5. "회사"는 "회원"의 자유로운 선택에 의하여 등록 및 제공되는 프로필(이력서)의 정보를 기준(바탕)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개발, 편집, 재구성한 통계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제9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과 프로필(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프로필(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인성, 적성 검사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4. 유료 서비스 신청 후 "회원" 사정에 의해 서비스가 취소될 경우, 정부가 고시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회사"는 본 지침이 제시하는 범위 내에서 환불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다. 5. 본 조에 따른 환불 진행 시, “회사”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다. 제10조 (서비스 요금의 결제와 환불) 1. “회원”이 유료 결제로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 이용권리를 보장한다. 단, “회원”이 본 약관상 금지 행위를 하였거나 휴면 계정으로 이용제한의 대상이 되거나 삭제되는 경우 및 기타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회원”에 대하여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또한, 서비스 시스템상의 오류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은 회수될 수 있으며 해당 계정에 대해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다. “회사”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이용권 및 아이템은 획득한 것으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해당 회원에게 물을 수 있다. 2. “회원”이 서비스 계정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계정이 보유하고 있는는 이용권 및 아이템은 계정 삭제 시 자동으로 소멸된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계정 이용 제한의 경우에는 해당 제한 기간 동안 이용권 및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다. 3. 만약 이용권 및 아이템 획득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원”은 문제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사는 해당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다. 만약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하신다면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4.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한 중복 결제, 당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회원”은 당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다. 5.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여야 하며 본인 인증과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다. “회사”는 환불 요청 사유의 적합성을 판단하고 그 적합성이 판명될 경우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를 진행한다. 6. “회사”는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위해 필요한 경우 결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결제 인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청약철회는 상품미사용시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할 수 있다.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후에는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다.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이나 혹은 이벤트 및 기타 보상으로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은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다.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른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서비스개선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3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프로필(이력서)과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다 제14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1. "회원"이 선택하거나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구성,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야 한다. 2. 제8조 제3항에 따라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이 열람한 "회원"의 프로필(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프로필(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빠르게 처리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 당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나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17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프로필(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프로필(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6. 불법, 음란한 정보 및 구직과 상관없는 정보를 게시했을 때 7. 기타 관계법규, 계정 이용 정지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하고, 이용 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4.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제18조 (손해배상 및 책임제한) 1. "회사"가 서비스 이용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4.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아니한다. 예를 들어, 서비스에 속한 콘텐츠, 서비스의 특정 기능, 서비스의 이용가능성에 대하여 어떠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할 뿐이다. 제19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제3자에게 양도, 대여, 판매, 담보 제공 등 일체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다. 제20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22조 (통화녹음 동의)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좀 더 좋은 “서비스” 및 채용 정보 확인을 위하여,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기록되는 내용(녹음한 음성, 녹음 중 작성한 메모, 텍스트 변환된 음성기록, 음성기록 편집 내용, 화자분리 결과, 화자분리 편집 내용 등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하지 않음)을 저장하여 “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서비스” 고도화 및 최적화, “회사”의 채용 관련 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이하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이용”). 2. "회사"는 당사자의 동의를 받아 녹음된 통화 녹음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업무에 관하여 제3의 기관(주식회사 리턴제로)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음성통화 녹음파일 또는 관련 기록물을 제3자에게 공개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23조 (통화녹음 저장 및 관리) 1. "회사"는 통화 녹음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서는 통화 내용 녹음에 대한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통화 녹음 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는 경우 저장된 통화 녹음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7월 22일부터 시행한다. Ⅱ. 이용약관_기관회원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보살핌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기관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체를 통칭한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기관 회원이 채용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3. 회원이라 함은 필요한 인재를 고용할 것을 목적으로 약관에 동의하고 기관의 정보를 등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한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가입시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메일 주소를 말한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위 제4항에 따라 회원이 회원가입시 아이디를 설정하면서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거나 회사에서 부여한 문자와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본 약관은 회원에게 이용약관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며, 당사 판단 하에 약관 변경에 대한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개정될 수 있다. 당사는 약관이 개정될 경우에 이를 공시하며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한다. 약관의 변경 후에도 회원이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본 약관에 대해 유효하고 취소 불가능한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된다. 따라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수시로 최신의 본 약관을 참조해야 한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2.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3.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에 필요한 경우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이경우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경우 기관명과 사업자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기업인증을 위해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기관명과 사업자 등록번호가 허위 이거나, 도용할 경우,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확인되는 경우에 "회원"은 본 약관 상 회원에게 인정되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시스템을 통해 승인함으로서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제 기관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7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채용공고 등록서비스 2. 온라인 채용관리 서비스 3.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4. 프로필(이력서) 열람 서비스 5.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과 관련된 서비스 6. 자료 거래에 관련된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제8조 ("회원" 정보, 채용공고 등록, 채용의뢰, 프로필(이력서)검색) 1. "회원"은 채용공고 등록 시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2. "회원"은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또는 채용대행 공고를 등록하는 경우 구직을 희망하는 개인회원이 자사의 직접 고용 목적으로 등록한 채용공고와 오인·혼동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3. "회원"은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4조 거짓구인광고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2.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3.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4. 기타 광고의 중요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4. "회원"은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 연령을 이유로 차별하여서는 아니되며 15세 미만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단, 제6조 제2항 제3호에 경우는 예외로 한다. 5. 제3항, 제4항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6.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다. 7. "회원"은 직원 채용의 목적으로 유·무료로 개인회원이 등록한 프로필(이력서)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개인회원에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프로필(이력서) 연락처의 열람 및 연락의 목적은 직원채용활동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마케팅·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8. "회원"이 제2조 제3항에 따라 자사의 직접 고용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헤드헌팅 채용공고를 등록할 경우 "회사"는 해당 공고를 삭제할 수 있다. 제9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원" 가입은 무료이다. 다만 개인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회원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옵션과 유료 프로필(이력서) 검색 및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회사"가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10조 (서비스 요금의 결제와 환불) 1. “회원”이 유료 결제로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 이용권리를 보장한다. 단, “회원”이 본 약관상 금지 행위를 하였거나 휴면 계정으로 이용제한의 대상이 되거나 삭제되는 경우 및 기타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회원”에 대하여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또한, 서비스 시스템상의 오류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은 회수될 수 있으며 해당 계정에 대해 이용제한이 있을 수 있다. “회사”는 부적절한 방법으로 이용권 및 아이템은 획득한 것으로부터 발생한 대내외적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을 해당 회원에게 물을 수 있다. 2. “회원”이 서비스 계정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계정이 보유하고 있는 이용권 및 아이템은 계정 삭제 시 자동으로 소멸된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계정 이용 제한의 경우에는 해당 제한 기간 동안 이용권 및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다. 3. 만약 이용권 및 아이템 획득에 문제가 있을 경우 “회원”은 문제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당사는 해당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할 수 있다. 만약 결제가 비정상적으로 처리되어 정상처리를 요청하신다면 “회사”는 “회원”의 결제금액을 정상적으로 처리해야 한다. 4. “회사” 또는 결제대행사의 시스템 오류로 인한 중복 결제, 당사의 잘못으로 인해 “회원”에게 해지를 통보하는 경우,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당사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회원”은 당사로부터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받을 수 있다. 5. 환불을 원하는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임을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 접수하여야 하며 본인 인증과 동시에 환불을 신청하실 수 있다. “회사”는 환불 요청 사유의 적합성을 판단하고 그 적합성이 판명될 경우 환불 및 결제 취소 처리를 진행한다. 6. “회사”는 결제 취소, 환불 및 보상을 위해 필요한 경우 결제 정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결제 인증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청약철회는 상품미사용시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내에 할 수 있다. 구매 시점으로부터 7일 이후에는 시스템 오류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정되는 경우에만 환불이 가능하다. 제휴 및 협력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이나 혹은 이벤트 및 기타 보상으로 획득한 이용권 및 아이템은 환불 및 보상이 불가능하다. 별도 공지된 환불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을 따른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서비스개선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12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3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기관정보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2.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3.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5.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다 제14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1.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2.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열람한 개인회원의 프로필(이력서) 정보는 해당 "회원"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회원"의 정책에 의한다. 3.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회원의 프로필(이력서) 열람 여부 및 "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빠르게 처리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6. "회원"이 "사이트"에 등록한 기업정보, 채용공고 내용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일반 대중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사가 운영하는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블로그 등)에 한해 채용공고 내용을 업로드하여 일반 대중에게 공개할 수 있다. 제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 당하지 아니한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직원채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회원"은 "사이트"를 통해 열람한 프로필(이력서) 정보를 "회사" 및 당사자의 허락없이 재배포할 수 없으며 본 정보에 대한 출력 및 복사 등의 관리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제17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4.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5.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6.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7.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하거나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정보를 등록했을 때 8.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9. 회사명,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10. 기업회원 가입 또는 채용공고 등록시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11. 근무지에 공고등록 제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이 현저히 드러날 때 12. 근무지에 공고등록 제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을 게시할 가능성이 의심될 때 13. "공고등록 제한 규정" 에 위반되거나, 채용공고와는 다른 구직을 제안한 경우 14. 동일 회원ID로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채용공고를 중복 등록했을 때 15. 동일 사업자가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내용의 채용공고를 다수 ID를 사용하여 중복등록 했을 때 16.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17. 위법 공고를 등록 했을 때 18.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19. 채용공고의 모집요강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20. 모집요강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21. 채용공고를 등록한 회원의 정보와 실제 채용공고 상 모집하는 기업의 정보가 다른 경우 22. 아웃소싱(도급), 인재파견, 채용대행 공고임에도 불구하고 자사 공고인 것처럼 혼란을 야기하는 공고를 등록 한 때 23. 다단계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24.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25.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 또는 카드회원 모집(수당제 광고) 내용을 등록했을 때 26. 추천인 모집 광고, 재택 쇼핑몰 분양 광고, 직업소개, 부업알선 광고를 등록했을 때 27. 취업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을 필요로 하는 운송·물류·지입 업체의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28.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사행성 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29. 구직자의 피해사례(채용공고를 통해 구직자가 입사 과정에서 피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재직중 "기업회원"이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등)가 접수된 채용공고 30. 임금체불로 근로감독원에 진정서가 접수되거나, 관계 당국에 고소·고발되어 있는 기업 (단, 기업의 임금체불이 해소가 입증되면 확인 후에 서비스 이용 가능) 31.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32. 동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사이트 홍보 등 직원 채용이 아닌 공고를 등록했을 때 33. 기타 관계법규, 공고등록 제한 규정, 계정 이용 정지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3.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하고, 이용 건수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기 사용분을 1건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후 환급한다. 4.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지된 경우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에 따른다. 제18조 (허위 구인광고 경고) 허위 구인광고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따른 법적인 책임은 모두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용권 및 아이템 구매비용은 일체 반환되지 않는다. 허위 구인광고 또는 허위 구인 조건을 제시한 자는 직업 안정법 제 47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제19조 (손해배상 및 책임제한) 1. "회사"가 서비스 이용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이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법령에 따라 “회원”의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사용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 약관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3. 타 회원(개인회원, 기관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4.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아니한다. 예를 들어, 서비스에 속한 콘텐츠, 서비스의 특정 기능, 서비스의 이용가능성에 대하여 어떠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는 것이 아니며,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제공할 뿐이다. 제20조 (양도 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제3자에게 양도, 대여, 증여 등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21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23조 (통화녹음 동의) 1. “회사”는 “회원”의 채용 관련 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다른 회원(기관회원)과의 통화내용을 녹음합니다. 이를 위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통화녹음에 관한 별도의 동의를 구하며, “회원”이 이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른 회원(기관회원)과의 통화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24조 (통화녹음 저장 및 관리) 1. 통화녹음파일은 원칙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사”는 통화녹음파일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통화녹음파일을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2. "회사"는 통화녹음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업무에 관하여 제3 자에게 위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9월 15일부터 시행한다.
일자리 소식을 받기 위해 앱 알림을 허용해주세요
내 근처 신규 요양일자리와 일자리 신문을 보내드릴게요
케어파트너 앱 업데이트가 필요해요
안정적인 서비스 사용을 위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